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뉴질랜드 북섬 5박 6일 자유 여행기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더위가 한풀 꺾이고 날이 좀 선선해져서 간만에 휴가를 내고 5박 6일간 뉴질랜드 북섬을 한 바퀴 크게 도는 로드 트립 (Road trip)을 다녀왔습니다. 북섬의 관광지 및 대표적인 도시는 대부분 다 찍고 돌아온 것 같네요. 잠시나마 사람들이 많은 오클랜드를 벗어나 진짜 뉴질랜드 자연을 한껏 느끼고 돌아왔더니 기분도 새롭고 재충전이 되었습니다.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구글 지도 총 거리

집에 돌아 와 구글 지도로 여행 거리를 계산해보니 무려 1,150km 가 넘는 대장정이었습니다. 오클랜드에서 시작해 타우랑가, 와카타니, 기스본, 네이피어, 헤이스팅스, 타우포를 거쳐 해밀턴으로 돌아오는 동쪽 경로를 택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웰링턴을 가 볼 생각이었지만, 시간이 너무 촉박해 계획을 바꿨습니다. 5박 6일이라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일정을 소화했지만 나름대로 유명한 곳은 다 들렀고, 도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보물 같은 곳도 발견했던 의미 있는 여행이었습니다. 아.. 로토루아는 워낙 관광 도시로 유명한 곳이고 지난 번에도 들렀던 터라 여행 루트에서 제외했습니다.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타우랑가 마운트 마웅가누이 망가누이

북섬 여행 1일차: 타우랑가/와카타니 여행기 보러 가기

첫 날은 타우랑가에 들러 마운트 마웅가누이 산을 올랐습니다. 산 정상에서 발 아래로 펼쳐진 해변과 타우랑가 시티가 인상 깊었습니다. 그 뒤엔 타우랑가 피시 마켓에 들러 피시 앤 칩스를 먹고 발길을 돌려 와카타니에 들렀습니다. 와카타니에 가던 도중 한인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은 마레토타라 (Maretotara) 에 들러 그림 같은 강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도 보고 뉴질랜드 키위들이 가장 사랑하는 해변으로 알려진 오호프 비치 (O-hope beach) 에도 들렀습니다.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기스본 일출 사진

북섬 여행 2일차: 기스본 여행기 보러 가기

둘째 날엔 세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뜬다는 동쪽의 도시, 기스본에 들러 이름 모를 작은 마을에 서서 일출도 보고, 무료로 사과주 (cider - 사이다)를 시음 해 볼 수 있는 양조장에도 들렀습니다. 도중에 모레레 스파 (Morere spa)에 들러 프라이빗 온천도 즐겼습니다.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네이피어 크루즈 여행

북섬 여행 3일차: 와이로아/네이피어 여행기 보러 가기

셋째 날에는 작은 시골마을인 와이로아에 들러 파이도 사먹고 잠깐 숨을 고른 뒤에 예술의 도시라고 불리는 네이피어로 향했습니다. 옆으로는 아름다운 바닷가가 탁 트인 길엔 아기자기한 예술 작품들과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클래식 카, 영국 신사같은 차림을 한 사람들, 그리고 잘 관리된 화단이 있었습니다. 바닷가가 바로 보이는 오션 스파 (Ocean Spa)에도 들르고, 헝거 멍거 (Hunger Munger) 라는 유명한 해산물 레스토랑에도 가봤습니다.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헤이스팅스 와이너리 양조장

북섬 여행 4일차: 네이피어/헤이스팅스 여행기 보러 가기

넷째 날에는 아침 일찍 길을 나서 와인과 맥주로 유명한 훅스베이와 헤이스팅스를 들렀고, 다시 네이피어로 돌아와 미처 다 둘러보지 못한 곳들을 들렀습니다. 헤이스팅스는 작고 조용한 마을이었는데 시티를 관통하는 철길과 그 옆의 앙증 맞은 시계탑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근처엔 한 번 쯤 이름을 들어봤을 법한 와이너리들이 즐비해 있었지만, 저희는 사이다와 맥주 양조장에서 가볍게 한 잔 씩 즐겼습니다.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후카폭포 스파 미네랄

북섬 여행 5일차: 타우포 여행기 보러 가기

다섯 째날에는 뉴질랜드의 가장 큰 호수로 잘 알려진 타우포에 들렀습니다.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진 후카 폭포에도 가보고, 미네랄 온천으로 알려진 와이라케이 테라스 (Wairakei Terrace) 에서 여행의 피로도 풀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장소도 있는데, 바로 타우포를 지나 흐르는 와이카토 강 바로 옆에 있는 캠프 사이트입니다. 강바닥까지 다 보일 정도로 맑고 투명한 물과 잔잔하게 부는 바람이 마음까지 편안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에어 비앤비에 올라온 캠퍼밴에서 하룻밤 묵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있었습니다.

뉴질랜드 북섬 여행기 모음 해밀턴 아이스크림 해밀턴가든

북섬 여행 6일차: 해밀턴 여행기 보러 가기

여행 마지막 날인 여섯 째 날에는 해밀턴으로 향했습니다. 해밀턴 가든에 들러 잘 정돈 된 정원들을 구경하고, 해밀턴의 로토로아 호수를 한 바퀴 돌며 산책하고, 유명한 베트남 레스토랑에서 쌀국수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동네 사람들이 추천 해 준 특별한 아이스크림 가게인 덕 아일랜드 (Duck Island)에서 신기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뉴질랜드에서 살면서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도시들을 들렀다는 만족감도 있었지만, 그보다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예쁜 장소들을 많이 발견했다는 뿌듯함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여행 도중 예상치 못한 즐거운 일들도 있었구요. 뉴질랜드에 워킹 홀리데이 오신 분들이나, 휴가를 맞아 북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여행기는 각 목적지별 포스팅을 참고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