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뉴질랜드 보다폰 인터넷 취소 드디어 환불!

보다폰 뉴질랜드 인터넷

2월 26일.. 처음 인터넷 취소요청을 하고 한달 하고도 20일만에 드디어 환불을 받았습니다! 아.. 정말 저처럼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환불 받지 않고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이 얼마나 많으면 보다폰이라는 나름 큰 인터넷 회사에서 서비스 개선이 잘 되지 않는 건가 싶네요.. 아무튼 지난 글에서 상담원이 이야기 한 2월 1일이 되고, 며칠이 지났는데도 아무런 연락도, 환불 조짐도 보이지 않길래 10일 뒤 다시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이 정도면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보다폰 뉴질랜드 인터넷 환불 문자

보시다시피 전화를 붙잡고 39분이나 통화했습니다. 아니, 사실 저건.. 다른 상담원이 "저는 환불 관련 권한이 없어 스페셜리스트를 바꿔드려야 할 것 같네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하고 전화 홀딩을 걸고 10분인가만에 끊어지는 사태가 발생한 뒤에 39분을 더 통화한 거니까 거의 한 시간 가량 걸렸네요.. 그나마 사무실에서 이어폰으로 꽂고 저는 제 할일 하면서 통화했으니 망정이지, 다른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어려웠을 겁니다. ㅠㅠ 

보다폰 뉴질랜드 인터넷 환불 너무 느림

아무튼 그 뒤에 상담원이 이야기했던 "스페셜리스트"랑 연락이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또 무슨 일이냐고 물어서 또 처음부터 하나하나 설명을 시작했습니다.. -_-;; 보통 전화를 넘겨주면 어떤 상황인지 짧게 메모라도 같이 넘겨줘야 하는 게 아닌가요ㅠ 그 후에 한 3분 정도 뭘 알아본다고 하더니.. 청천벽력같은 말을 했습니다.

저희 시스템 상에서 정산은 2월 1일에 된 게 맞지만 회계부에서 3월 1일 전에 승인이 나야 3월 초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아니, 무슨 전화 받는 상담원마다 다 하는 말이 다르고, 1월 초에 이사간다고 이야기했으니까 환불 받으려면 2월 1일까지 기다리라고 해서 기다렸더니, 이제 와서 2월에 정산이 되었으니까 3월 초까지 기다려야 돈이 들어온다는 말도 안되는 소릴 떳떳하게 하냐고!! 40분 넘게 전화를 붙잡고 기다리고 있었던 저는 인내심의 한계가 와서 화를 잔뜩 내버렸더니.. 그러면 지금 이야기 해서 회계부에서 승인이 바로 가능한지 물어본다고 하더군요 -_-;; 원래 가능한 일인데 꼭 안 되는 것처럼 말하는 게 너무 짜증이 났습니다. 그러더니 승인이 되었다고 말하고 제 휴대전화로 문자를 보내줬습니다. the에는 예쁘게 오타도 내주는 센스!... 그리고 2주가 또 지났는데 여전히 제 통장에는 아무 것도..ㅎㅎ...  최대한 화를 참고 문자를 보내봅니다. 

보다폰 뉴질랜드 인터넷 프로세싱 환불 이사

아니 또 이건 무슨 소리인가요 -_-;; 신용카드는 거의 1년전에 바꿨고 바꾼 뒤로 계속 이 신용카드로 따박따박 한달에 한번씩 돈 잘 내고 있었는데 시스템에서 카드가 만료되어서 환불이 안 된다니..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가 안 되는 말만..ㅠㅠ 또 화가 났지만.. 그냥 신용카드의 새로운 만료 날짜를 알려주는 걸로 연락을 끝냈습니다. 뉴질랜드에선 새로운 신용카드를 발급 받게 되면 본인이 원하는 게 아니면 같은 번호가 찍힌 신용카드가 나와서 만료일만 바꾸면 되니까 참 편리한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보다폰 뉴질랜드 인터넷 은행 환불 신용카드

그리고 드디어!! 다음날 저녁 신용카드 계좌로 들어온 환불 금액이 보였습니다. 정확히 안 쓴 기간만큼만 딱 환불 해 줬습니다. 사실 이 일 때문에 들인 시간과 노력과 받은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아무에게도 보다폰을 추천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정말 화가 나는 일들 뿐이었습니다만.. 그래도 지저분하긴 하지만 이렇게라도 끝났으니 속이 시원했습니다. 아무리 뉴질랜드 일처리는 원래 느려~ 라는 말을 많이 듣고, 생활 속에서 많이 겪긴 했어도 겪을 때마다 스트레스 받고 짜증 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무엇보다 이 귀찮은 과정이 싫어서 그냥 환불 받는 걸 포기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을까를 생각하면 더 화가 납니다ㅠ 아무튼 제 경험이 어느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