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보다폰(Vodafone) 브로드밴드 파이버 인터넷 해지/환불 투쟁기

보다폰 인터넷 뉴질랜드 해지 환불

이번에 집을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들어가는 집에는 이미 인터넷이 제공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전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보다폰 브로드밴드 인터넷을 해지하기 위해 보다폰을 상대로 몇 달동안이나 고군분투를 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일처리가 느리다 느리다 하지만 정말 이 정도로 심각하고 주먹구구일 줄은 몰랐어서 경험담을 좀 써볼까 합니다. 저처럼 이사 준비 중이신 분들이나, 인터넷 회사를 바꾸려고 계획 중이신 분들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보다폰 인터넷 뉴질랜드 해지 환불 상담사 통화

이삿날은 1월 5일이었습니다. 원래는 당일에 바로 전화해서 계정을 해지하려고 했지만 이사하느라 너무 피곤해서 까맣게 잊고 있다보니 어느새 시간은 밤 10시.. 그냥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해지하기로 하고, 1월 6일에 서비스 중지 신청을 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던 인터넷 플랜은 Naked Broadband Fiber X로 유선 전화와 TV가 포함되지 않은 플랜 중에 가장 비싼 플랜이었습니다.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전화해서 그런지 뉴질랜드답지 않게 ^^;; 4분 남짓만에 모든 일을 끝냈습니다. 서비스 중지 후 전화를 끊기 전에 상담원에게 나중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한 남은 기간인 25일 정도의 금액은 제하고 결제 하게 되는 것이냐고 묻자 그렇다는 대답을 듣고 만족스럽게 전화를 마쳤습니다.

보다폰 인터넷 뉴질랜드 해지 환불 인보이스

그리고 몇 주 뒤, 이메일로 날아온 인보이스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지난 번에 상담원에게 확답을 받았던 것과 다르게 인보이스에는 인터넷 이용 한달치가 모두 정산되어 있었고, 환불 관련한 언급은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인보이스 우측 상단에 보면 인보이스 날짜가 1월 1일로 찍혀있는 것을 보고, 아.. 이건 1월 1일에 발행된 인보이스고, 나는 1월 6일에 서비스를 해지한다고 했으니까 미리 나온 인보이스에는 환불 내용이 없나보다.. 하고 말았습니다. 참고로 보다폰은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를 해두면 매달 25일에 요금이 빠져나가는데 그때 그 달 1일부터 그 달 마지막 날까지의 요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신용카드 결제가 되는 25일까지 한번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보다폰 인터넷 뉴질랜드 해지 환불 이메일

그런 중 보다폰에서 날아온 이런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왜 인터넷을 해지하는지 피드백을 받고 싶다는 이메일이었는데.. 사실 피드백을 줄 수 있는 항목 자체가 인터넷 품질, 가격과 같은 것들이라, 느린 고객 서비스라거나, 고객과 상담 중 전화를 끊어버리는 것 같은 정말 화났던 경험들을 적을 수 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아무튼, 이 이메일을 받았으니 약간 안심이 되었습니다. 어쨌든 전산 상에 나는 더이상 고객으로 표시되어 있지 않으니까 이런 이메일을 보낸 거겠지.. 정정된 금액으로 신용카드 결제도 되겠지.. 하구요. 

보다폰 인터넷 뉴질랜드 해지 환불 신용카드 결제

그러나 제 바람은 처참히 빗나갔고, 신용카드 결제일인 1월 25일에는 한달치 요금이 빠져나갔습니다. 한 20불 정도만 나갈거라 생각했는데, 120불이 나가니까 정말 화가 났습니다.. 그 상담원이 분명히 그렇게 확답을 해줬는데도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 하필이면 금요일 저녁에 결제가 되어서 다음 날은 토요일이라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안 받을거라는 생각에 더 화가 났지만.... 어쨌거나 토요일 점심 쯤 전화를 해봤더니 받더라구요 ㅋㅋ 

여차저차 사정을 설명하고, 어떻게 된 일이냐 묻자, 자기는 잘 모른다며 시니어 고객 응대팀을 바꿔줄테니 기다리라는 말에 한참을 기다렸습니다ㅠ 그리고 20분쯤 지나 드디어 전화 연결이 되었는데.. 보다폰이 항상 그렇지만, 이 팀, 저 팀 돌려가며 바꿔줄 때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상황 설명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합니다ㅠ 짜증이 났지만 어쩔 수 없이 처음부터 다시 이야기 했더니.. 어이 없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우리 시스템이 다음 달 1일이 되면 자동으로 사용하지 않은 금액을 정산해서 환불 해 줄 거에요.

그런 건 마지막 인보이스를 보낼 때 미리 언급이라도 해주면 얼마나 좋나요.. 결국 그냥 알았다고 하고 또 기다리는 수 밖에 없네요.

지금 제일 걱정 되는 건, 2월 1일에 환불 해 줄거라는 상담사의 말을 믿고 그냥 있어야 할지, 혹시 2월 25일에 쓰지도 않은 인터넷 요금이 또 빠져나가는 건 아닌지.. 그렇네요. 아무튼 환불 받으면 후기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ㅠ_ㅠ

추가) 2월 26일... 거의 2달 만에 드디어 환불 받았습니다! 아.. 정말 너무 힘드네요ㅠ 후기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