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집에서 간단한 요리 핵불닭볶음면 맛있게 먹는 법 그리고 후기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얼마 전 이곳 뉴질랜드 오클랜드에도 핵 불닭볶음면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원래 어렸을 때 매운 걸 지독히도 못 먹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매운맛 때문에 겪는 입속의 고통을 즐기게? 되어 가끔 땡길 때 불닭볶음면을 먹었습니다. 핵 불닭볶음면은 처음이에요!


참고로, 저에게 라면이란 가볍게 때우기 위한 인스턴트 식품이 아닌, 다른 이것저것 야채와 고기를 첨가해 진짜 요리같은 한끼 식사입니다. 그래서 좀 비주얼 적으로 보았을 때 고퀄 스럽다고 할까요 ^^;;

매운 걸 정말 좋아하시는 매니아 분들이 보기에 "불닭볶음면에 다른 걸 넣으면 그게 무슨 불닭볶음면이야!!" 하실지도 모를 일이지만, (사실 야채랑 다른 재료들이 매운 맛을 많이 덜어주는 건 맞지만요..) 저는 이렇게 먹는 걸 더 선호합니다. 그냥 국물 있는 라면도 파, 계란 말고도 고기나 야채, 두부 등등을 넣어 먹는 걸 좋아하구요.

아무튼 저만의 불닭볶음면! 재료와 레시피 나갑니다 ^^


 집에서 고퀄로 핵불닭볶음면 맛있게 만들기 

재료:

  • 핵불닭볶음면 : 1봉
  • 계란/치즈 : 계란 1개, 모짜렐라 치즈 반줌 
  • 고기(옵션) : 집에 남은 소세지, 돼지고기, 닭가슴살 등등 아무거나 넣고 싶은 만큼
  • 야채 : 마늘 3쪽, 당근, 양파, 배추, 파, 브로콜리, 버섯, 그린빈스 등등 역시 아무거나 넣고 싶은 만큼 알아서! 

핵불닭볶음면 자체가 워낙 매워서.. 재료를 이것저것 같이 넣어도 매운 정도가 한.. 불닭볶음면 정도로 약간 낮아질 뿐이더라구요^^;;ㅋㅋㅋ

그럼 시작해볼까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만들기

우선 핵불닭볶음면을 끓여서 면을 풀어줘야 합니다. 한국어를 모르는 키위친구(백인)가 닭이 왜 폭탄을 들고 있냐고 묻더군요 ㅋㅋㅋ 먹어보면 알 거라고 답해줬더니 바로 눈치 깠습니다. ㅋㅋ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조리시간 단축을 위해 뜨거운 물을 라면이 딱 잠길 듯 말듯한 양정도만 냄비에 담아 팔팔 끓으면 면을 넣어주세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면을 끓이는 동안 야채를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그린빈스는 반으로 똑 잘라주시고 당근은 얇게 썰어 주세요. 사진처럼 꽃모양으로 당근을 잘라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배추는 반으로 자른다음 총총총 잘라주시고, 버섯도 얇게 썰어주세요. 마늘도 얇게 저며주시고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다음은 냉장고를 뒤져 나온 고기(옵션입니다.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돼요^^)를 준비해 줄 건데요. 어떻게 집에 삼겹살이 남아있을 수 있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할 말이 없네요..^^;;; 그 전날 청국장 해 먹고 남은 거예요. ㅋㅋㅋ 사이즈는 대충 제 손보다 약간 작네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역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줍니다.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다음은 기름을 두른 달군 후라이팬에 계란후라이를 해줄 거에요. 반숙 달걀이 보기에 훨씬 예쁘긴 하지만, 저는 완숙을 좋아하기 때문에.. 노른자를 톡 터뜨려줍니다.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적당히 익으면 뒤집어 주세요.
이쯤 되면 면이 풀어질 대로 풀어졌을 거에요. 잘 익었나 확인 해주시고...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다 익었으면 냄비째로 들어 물기를 쪽 빼준다음 잠시 둡니다. 이때 냄비를 가스레인지나 인덕션 위에 올려놓으면 면이 열때문에 냄비에 들러붙을 수 있으니 냄비 받침 위나 뜨겁지 않은 곳에 놓아두세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자 다 된 계란 후라이는 잠시 다른 곳에 두고, 열이 올라온 상태의 후라이팬에 바로 고기를 투척합니다.
치이이익~~~ 소리가 나야 좋은 거에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이 정도로 노릇하게 구워진 면이 생기면 마늘을 넣고 볶볶볶아주세요.
마늘향이 잘 배도록~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이 정도 익었으면 이제 준비된 야채를 넣어줍니다.

투척!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한 가득이네요^^;;; 열 좀 받으면 야채가 좀 죽어서 흐물흐물해지고.. 그러면 양이 좀 줄어 보여요 ㅋㅋ
딱딱한 야채 (배추, 당근, 양파 등등) 위주로 먼저 넣어주세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숨이 좀 죽으면~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부드럽고 약한 야채 (콩, 브로콜리, 파, 버섯, 피망 등)를 넣고 볶아줍니다.
어떤 게 부드러운 야채인지 감이 잘 안 잡히신다면, 안 익혀도 먹기 힘들지 않은 야채들이 부드러운 야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이제 야채/고기가 다 익었으니 소스를 넣어볼 건데요.
불닭볶음면과 마찬가지로 두가지 스프가 들어있네요. 하나는 엄~~~~~~~~~~~~~청 매운 액상스프.. 하나는 깨와 김이 들어있는 고명스프에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아까 잠시 둔 냄비안에 다 익은 고기와 야채를 넣어줍니다.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이제 액상스프를 뜯어... 으억!!!!!!!!!!!!!!!!!
뜯자마자 느껴지는 매운기운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냄비 안에 고루고루 뿌려줍니다...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다 뿌리고 나면 액상스프와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젓가락으로 휘적휘적 해주세요.
이때 올라오는 김이 엄청 매워서ㅋㅋㅋㅋ 
아이고 매워라...ㅋㅋㅋ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잘 섞어주셨으면 이제 접시에 후루룩 담아주세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싹싹 담아줍니다.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이제 고명과 치즈와 아까 해 두었던 계란후라이를 올릴 거에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모짜렐라 치즈를 솔솔 뿌려주시고, 그 위에 계란후라이를 털썩 얹어주세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짜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마지막으로 고명스프를 뿌려주면 완성!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대충 때우려고 만든 한끼가 아니라 식당에서 파는 것 같은 퀄리티죠?
정말정말 있습니다. 든든하기도 엄청 든든하구요~

재료비 내역
핵불닭볶음면 1봉 = $ 2.20
치즈 반줌 = $ 0.50
야채 이것저것 = $1.00 (최대)
고기 반도막 = $1.50 (최대)
총합 최대 $4.20 정도 들었네요!!

핵불닭볶음면_맛있게_먹는법

후기

다 먹고... 먹기는 좋았는데 먹고 나서 입주위가 너무 따가웠습니다. 
뱃속이나 입속은 괜찮은데.. 입 주위에 소스가 묻어서 엄청 아프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 먹다가 먹어서 그런지... 허겁지겁 먹느라 입에 막 묻어서ㅋㅋㅋ ㅠㅜ
저처럼 되지 않게 입에 안 묻게 조심조심 드세요^^;;;ㅋㅋ
맵기는 진짜 맵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다 날라가는 느낌~~
너무 매우면 우유랑 같이 드시면 좋아요.

도전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공감과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