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타우포 : 화산 바로 밑에서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초입

올라 가다가 조금 쉬고..  또 가다가 조금 쉬고.. 낑낑 거리면서 올라가다보면 이름 모를 하얀 꽃이 잔뜩 피어 있습니다.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초입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아래로 보이는 광경은 장관을 이룹니다.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간간히 시원한 바람도 불어 옵니다.
그리고 그렇게 두세시간 걷다보면 어느새 통가리로 산을 바로 눈 앞에서 볼 정도로 가까워집니다.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분지

희안한 분지? 같은.. 주변은 모두 산 봉우리인데 저런 평평한 평지도 나타납니다.
누군가 깨알같이 돌을 쌓아 탑을 만들어 놨네요.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산봉우리

오른쪽에 보이는 붉은 산봉우리가 통가리로 산입니다. 정말로 산할아버지가 구름 모자를 쓴 것 같네요.
참 신기한게 구름이 산을 못 넘어가고 계속 산 봉우리에 부딪혀서 일렁거리는 것처럼 보이더라구요.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분지

그 드넓은, 산봉우리사이의 뜬금없는 평지를 터벅터벅 걸어 지나갑니다.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여기서부터는 트랙이 잘 정돈되어 있는 게 아니라서 좀 많이 위험했어요. 산행 전용신발이 아닌 운동화를 아무거나 신고 왔더라면 정말 위험할 수도 있을 정도 였어요. 바위에 진흙이 묻어 미끄럽고 축축한 곳도 있고, 가파른 곳에 돌과 화산재, 모래알들로 이루어진 산길도 걸어야 했거든요.
산행 가실때는 꼭 등산화를 신으시길 바랍니다.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화산 봉우리

통가리로 산을 뒤로 하고..
길을 따라 계속 걷습니다.
통가리로 산은 해발 고도 1960 미터 정도의 대형화산입니다.
해수면으로부터 약 2킬로 위에 있다는 생각을 하니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참고로 통가리로 산은 화산이고, 휴화산이라 그런지 가까이 갈 수는 없게 되어 있었어요.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산봉우리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능선

뭔가 산맥이 으리으리 하지 않나요?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이정표

여기 이정표가 있는 곳에서 잠깐 쉬면서 한 시간 정도 동안 점심도 먹고 했습니다.
갑자기 그 산 할아버지 구름 모자 같은 구름이 다가오며 옅은 비를 뿌리기 전까지는 엄청 더웠는데 이후로는 이가 바들바들 떨릴 정도로 춥더군요.
바람막이 없었으면 큰일 날뻔 했어요^^;;
그리고 앉아서 쉬는 동안 통가리로에 있는 이상한 벌레에게 물렸는데 아마 샌드플라이였던 것 같아요.
모기에 물린 것처럼 엄청 가렵고 얼얼해서 미친듯이 긁었던 기억이 납니다ㅠ
시간이 지나면 모기처럼 그냥 없어지는데 한 2주정도 지나니 괜찮아 졌던 것 같네요. 주먹만하게 발진이 생기고 긁어 서 피멍이 났던것 말고는 생명의 위협이나.. 그런건 없었어요. ^^;;;
산행에는 긴바지 긴팔을 입읍시다ㅠㅠ

뉴질랜드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싱 - 칼데라

저 붉은 곳은 분화구였던 것 같아요. 뜨거운 기운이 느껴지고 저 근처에 가서 발밑 땅을 살짝만 파도 꼭 온돌방처럼 따끈했습니다.ㅋㅋ

알록달록한 색깔의 구멍 숭숭 뚫린 신기한 현무암 자갈들도 많이 있었어요. 꼭 그 추억의 석기시대 과자같은 느낌ㅋㅋ

다음 포스팅은 저 붉은 봉우리를 지나 아래로 내려가면 있는 에메랄드 호수와 통가리로 크로싱의 끝에 대해 쓰도록 하겠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