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코로나19 - 4월 20일 봉쇄령 경보수준 조정 발표, 감염내과 전문의 경고

뉴질랜드 봉쇄령 경보수준 조정 발표, 감염내과 전문의 경고

역학자들과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정치인들이 다음 주 월요일, 4월 20일에 봉쇄령 수준을 4단계에서 아래로 완화할지 여부를 판단 할 때 뉴질랜드 키위들의 건강과 목숨을 담보로 “러시안 룰렛”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표명했습니다.

감염 내과 전문의 David Skegg 경 (이하 스케그) 은 오늘 아침 전염병 대응위원회에 출두하기 전에 “아직 보건 당국은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을 막기 위한 빠른 접촉자 추적과 감시에 대한 개선을 완료하지 못 했다” 고 말했습니다.

감염 내과 전문의 데이빗 스케그사진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David_Skegg

매일 보고되는 확진자의 수가 줄어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케그는 “우리가 코로나19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길로 가고 있는지를 확실하게 하기 위해” 더 많은 테스트를 수행해야 하고 이에따라 정부가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스케그는 2일에서 3일 이내에 국내 모든 가까운 접촉자를 추적할 수 있어야 하고 이번 주말까지 감시 체계 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봉쇄령이 해제되자마자 아무런 다른 조치가 없다면 전염병이 다시 시작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건강 관리국 장인 Ashley Bloomfield (이하 블룸필드)는 접촉자 추적과 그들에게 연락이 닿기까지 얼마나 오래 걸렸는지 위원회에 알릴 수 없었습니다. 야당 당대표이자 위원회장인 Simon Bridges (이하 브릿지스)는 오늘 블룸필드를 심문했습니다. 블룸필드는 지난 주까지 보건부에서 사용한 "매우 수동적인 시스템"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는 또한 기자 회견에서 뉴질랜드 인구의 약 1.1%가 코로나19 테스트를 받았으며 이는 증가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질랜드 총리 재신다 아던사진 출처: https://rewire.news/article/2019/08/28/its-time-to-decriminalize-abortion-care-in-new-zealand/

One News가 Jacinda Ardern 총리에게 오늘 의회 이후 기자 회견에서 스케그 박사의 언급에 답변하라고 요청했을 때, 내각은 어떠한 결정도 가볍게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던 총리는 "물론, 우리는 우리가 확신 할 수있는 결정을 내려야한다"고 전했습니다.

아던 총리는 내각이 4월 20일까지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서 현재 경보 수준 4단계와 관련 어떤 결정도 내리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정부는 싱가포르의 TraceTogether 앱을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잠재적 모니터링 도구로 조사하고있었습니다. 이 앱은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하여 휴대 전화 사용자의 가까운 연락처를 기록합니다. 그러나 아던 총리는 “추적 앱은 은총알을 제공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건부는 5월 중순까지는 추적 앱을 운영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Government still has work to do to prevent playing 'Russian roulette' with Kiwis' health: epidemiolog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