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키크는 영양제 - 성장호르몬 촉진제(GHR) 효능과 효과, 추천 제품

부모의 관심사 중에 첫번째는 언제나 아이의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이 아마도 성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이가 건강하고 무럭무럭 자라길 바라는 마음은 다 똑같을 것으로 압니다. 조금이라도 더 크고 건강하게 키우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성장호르몬 촉진제(GHR)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성장호르몬(Growth Hormone) 이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 하나로 뼈, 연골 등의 성장과 지방 분해와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킵니다. 성장기에는 뼈의 길이 성장과 근육량 증가 같은 신체전반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주로 합니다. 왜소증 치료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약 25세 이후에는 인대, 콜라겐 등을 증가시키고 근력향상과 지방 분해 작용을 촉진시킵니다. 척추의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은 55세 정도까지도 우리몸에서 생성되지만 운동, 영양, 습관, 스트레스, 수면 등의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성장호르몬은 약자로 GH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많고 GHR은 성장호르몬 촉진제를 말합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린 초유도 성장호르몬 촉진효과가 있지만 성장호르몬 촉진제(GHR)가 좀 더 효과가 있습니다. 초유는 면역과 성장, 각종영양소 공급이 목적이라면 성장호르몬 촉진제는 성장촉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아이 성장 줄넘기

성장기에 성장호르몬 분비는 성장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환경적 요인이나 선천적으로 성장호르몬 결핍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 경우 성장호르몬 촉진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어른은 먹으면 안되나요?

아닙니다. 초유도 마찬가지지만 어른이 먹어도 좋습니다. 실제로 운동하시는 분들중에는 성장호르몬 촉진제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장호르몬은 성인이 된 후에도 계속 분비되며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키고 연골과 세포에 아주 중요하게 작용하는 콜라겐 생산을 촉진시킵니다. 성장호르몬은 생체유지를 위해 성인이 된 후에도 계속 분비됩니다. 즉, 성장호르몬 축진제도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목적에 따라 성인에게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상품

프로라이프 GHR 500정비타핏 GHR 250정

프로라이프 GHR 500정프로라이프 GHR 500정

위의 두 상품은 뉴질랜드에서 GHR제품 중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판매량으로 보면 비타핏 제품이 더 많이 나가고 인기 있습니다. 성분은 거의 비슷하고 함량이 약간 차이 납니다.
GHR의 가장 주요한 성분인 L-Arginine 입니다.


1정당 L-Arginine 함량

  • 비타핏(Vitafit) GHR 250정 - L-Arginine 300mg
  • 프로라이프(Pro-life) GHR 500정 - L-Arginine 75mg

가장 중요한 L-Arginine 함량 기준으로 1정당 약 4배의 차이가 납니다. 

성장호르몬에 대한 설명과 촉진제(GHR)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러나 성장호르몬 촉진제를 섭취한다고 해서 무조건 쑥쑥 자라는 것이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성장호르몬은 환경적인 요인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멜라토닌의 영향으로 분비되기 때문에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 가장 많이 분비 됩니다. 성장기 아이는 이 시간에 꼭 잠을 자는 것이 성장호르몬 촉진제 섭취보다 더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촉진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가 이 시간에는 꼭 잘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운동을 통해서도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되므로 규칙적인 운동도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이의 성장이 걱정하는 부모님들이 성장클리닉이나 성장판 검사, 성장호르몬 주사 등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하기도 하십니다. 그것이 부모의 마음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노력도 나쁘다 할 순 없겠지만 기본적인 노력이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좋은 수면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고른 영양소 섭취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자연적으로 촉진 시킵니다. 성장호르몬 촉진제를 섭취하더라도 꼭 앞의 3가지를 병행하셔서 성장호르몬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건강도 지키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