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뉴질랜드 일상 - 오늘도 먹는 스테이크(뉴질랜드는 소고기가 정말 쌉니다)

뉴질랜드 스테이크

해외에 계신분들 거기 살면 좋냐는 질문 참 많이 받으실 겁니다. 저도 그래요. 

뭐 그때마다 참 난처한 생각도 많이 듭니다. 딱 잘라서 좋다 안 좋다 표현하기 쉽지 않은 문제니까요. 좋은 점도 있고 그렇지 않은 점도 있는데... 참 난처한 질문입니다. 누가 봐도 안 어울리는 옷 입고 나 어떠냐고 묻는 여자친구를 보는 심정이랄까요..

어떤 점이 좋냐고 물어봐 준다면 그나마 좀 나은 것 같습니다. 부먹이냐 찍먹이냐 정도로 좀 편안한 질문이죠. 

그래서 뉴질랜드는 뭐가 좋냐면 소고기가 싸요. 돼지고기 보다는 비싸지만 꽤 저렴합니다. 그래서 스테이크를 자주 먹게 됩니다. 한국에서 평생 먹은 만큼의 스테이크를 뉴질랜드에서 한 달도 안 걸려서 먹게 되더라고요. 사실 한국에선 소고기를 주로 구워 먹게 되고 비싸서 잘 안 먹었습니다만 뉴질랜드에서는 소고기 사 먹는 것이 그렇게 큰 부담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도 먹었습니다. ^^;

스테이크 굽기

마늘이랑 후추, 버터 팍팍 많이 넣고 스테이크를 구운 뒤에 이것저것 넣고 버터  또 넣고 야채들도..

스테이크 굽고 야채 굽기

그리고 대충 스테이크위에 쏟아 줍니다.

뉴질랜드 스테이크

그냥 막 담았더니 진짜 성의 없어 보이네요. ^^;;
그래도 괜찮습니다. 맛있으면 되죠. 맛있습니다. 맛 없어 보이지만 맛있습니다. 믿어주세요.

가끔 스테이크 잘 굽는 법을 물어보시는 분도 계시는데 알려드릴게요.
뭐 꺼내 놓고 올리브유 발라 놓고... 블라블라블라..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찾으면 진짜 수만가지 나오죠. 제가 더 간단한 방법 알려드릴게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단 한가지 비법은...

좋은 고기를 사세요

많이 구워 보니까 그냥 좋은 고기 사면 되더라고요. 집에서 아무리 기교 부려봐야 고기의 질은 못 넘습니다. 넘사벽이에요.  전문 요리사가 아닌 일반인이 소스, 정확한 타이밍 등등 기교로 맛을 좋게 할 수 있는 여지가 너무 좁습니다. 좋은 고기는 대충 구워도 어지간하면 맛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소고기 스테이크를 직접 해 드시려거든 반드시 스카치필렛을 구매하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네요. 그러면 최소한 맛 없진 않습니다. 잘 구우면 더 맛있겠지만 잘 구워봐야 거기서 거깁니다. ㅋㅋ 이상한 욕심 부리지 말고 무조건 좋은 고기 사세요. 

뉴질랜드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 드실 때도 스카치필렛으로 선택하거나 스카치필렛이 있는 레스토랑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3줄 요약

  1. 뉴질랜드는 소고기가 싸다.
  2. 그래서 오늘도 스테이크 먹었다.
  3. 스테이크는 무조건 좋은 고기로 해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