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관절에 좋다는 초록잎홍합? 초록입홍합? 초록홍합? 뭐가 맞는 것인지

green-lipped mussel

관절이 안 좋다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관절에 좋다는 홍합. 그 진짜 이름이 궁금합니다. 제목에 언급한 것 이외에도 초록홍합, 녹색홍합, 녹색잎홍합 등등 수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일단 제가 알고 있기로는 초록입홍합이 맞습니다. 녹색입을 가진 홍합이라는 뜻일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려지듯 영어로도 Green-lipped mussel, greenshell mussel 등으로 불리는데 한국처럼 초록잎 즉, green leaf(잎싸귀) 로 불리는 것을 본 적은 없습니다. 유독 한국에선 초록잎이라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름은 green-lipped mussel 로 초록홍합이 맞습니다. 정확히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green-lipped mussel 로 가장 많이 불리고 상품명도 대부분다 green-lipped mussel로 되어 있습니다. 

건강식품과 아무 관계없는 얘기일지 모르겠으나 초록입홍합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하다가 문득 이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도 계시지 않을까 해서 짧게 적어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초록입홍합의 효능, 효과에 대해 자세히 써 보겠습니다.

초록입홍합의 효능, 효과에 관한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