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뉴질랜드 초유 효능, 효과 - 면역력과 성장촉진을 위한 영양제(추천제품)

뉴질랜드 초유 효능 설명 추천 제품

뉴질랜드의 가장 대표적인 건강식품, 영양제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하면 낙농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뉴질랜드 분유는 최고수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뉴질랜드 분유를 직구 해서 쓰시는 분들이 참 많죠. 짧게 말하자면 뉴질랜드의 낙농업은 품질과 인지도 면에서 세계 최고라는 점입니다.

건강식품이 발달한 뉴질랜드에서는 당연하게도 낙농업을 기반으로 한 건강식품산업도 발달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분유초유가 있습니다. 양태반을 이용한 영양제와 화장품들도 인기가 좋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초유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분유 먹고 있는 아기


초유란?
분만직후 며칠간만 나오는 모유로써 보통의 모유보다 훨씬 더 많은 영양소와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은 물론이고 세균, 바이러스등의 위협으로부터 지켜주는 면역인자(면역글로블린, IgA, IgG, IgM, 락토페린 등)와 신체의 각종 조직을 성장시키는 성장인자(GH,IgF-1,EgF,TgFA,TgFB)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초유는 하나의 생명이 자립적으로 성장하고 면역력을 갖기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전달하기 위해 있는 것입니다. 무균상태로 태어난 아이가 처음으로 받아들이는 음식 즉, 모유가 그 사람의 평생동안의 장 생태계와 면역력을 결정짓는다 말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모유수유가 매우 중요하고 특히 초유가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유에는 세균, 바이러스등에 대한 면역, 저항력을 기르는 성분과 뇌와 각종 조직을 성장시키는 성분을 가지고 있고 유산균등 미생물들도도 있습니다. 면역체계와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아직 구성되지 않은 아이는 모유를 받아들여서 생존에 필요한 능력을 하나씩 만들어 갑니다. 모유중에서도 초유는 보통의 모유보다 훨씬 더 많은 영양소와 면역인자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를 먹고 있는 송아지

인간은 임신 마지막 3개월 동안 미리 면역인자를 전달하지만 젖소는 초유로 면역인자를 전달하게 됩니다. 송아지가 초유를 먹지 못하게 되면 90%가 폐사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소는 최초의 면역체계구축을 초유를 통해서 한다는 것이죠. 소의 초유에는 일반 우유에 비해 면역성분 면역글로불린을 일반 우유에 비해 1000배 이상 더 많이 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면역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초유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초유의 효능, 효과

  • 면역력강화
  • 성장촉진
  • 항균효과
  • 알레르기 예방
  • 항산화

항산화 효과는 락토페린에 의한 것인데 락토페린이 체내 철분과 결합하여 항산화 물질로 바뀌고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아이를 위한 영양제?

초유라는 이름 때문인지 초유가 아이나 성장기 청소년만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면역력과 항산화 측면에서만 보면 오히려 어른에게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 섭취가 고르지 않고, 운동량도 적습니다. 게다가 스트레스와 불면에 시달리는 현대인은 면역력이 극도로 약해져 있는 상태 입니다. 초유를 섭취했을 때 가장 먼저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면역증진 입니다. 면역력을 회복하고 싶다면 초유는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한국에서 흔히 초유는 아이들용이라고 생각하지만 뉴질랜드에서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건장한 남자가 감기가 걸렸다며 딸기맛 초유를 사갔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방목중인 뉴질랜드 젖소


추천제품

추천제품으로 소개해드린 제품은 뉴질랜드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 굿헬스 사의 제품으로 한국에서도 많이 구매하시는 제품입니다. 타블렛 제품은 간편하게 씹어 먹으면 되어서 복용방법이 아주 편합니다. 달콤한 분유와 같은 맛에 딸기향이 첨가 되어 아이들이 아주 잘 먹습니다.

뉴질랜드의 초유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추천 제품도 소개해 드렸는데 부족하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맨위나 좌측의 1:1 문의하기를 누르시면 실시간 채팅상담도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