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문재인 대통령 올해의 시민상. 캐나다 트뤼 총리, 피아니스트 랑랑 공동 수상

9월 20일 추가 
문재인 대통령 세계시민상 수상 연설문 전문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의 시민상 수상자로 선정 됐다고 청와대에서 밝혔습니다. 

http://www1.president.go.kr/articles/1006

청와대 발표 전문
문재인 대통령, 세계시민상 Global Citizen Award 수상 2017-09-14

문재인 대통령이 '아틀랜틱 카운슬 Atlantic Council' 이 주관하는 '세계시민상 Global Citizen Award' 을 수상합니다.

미국의 저명한 싱크탱크인 아틀랜틱 카운슬은 2010년 부터 매년 '세계 시민의식 구현과 민주주의 발전 등에 기여한 인사'를 선정하여 '세계시민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 존 케리 전 상원의원, 크리스틴 라가르드 세계은행 총재, 엔리케 페냐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 라니아 알 압둘라 요르단 왕비 등 세계적으로 활동한 정치인들이 수상했으며 프로듀서 퀸시 존스, 재즈 음악가 윈튼 마살리스,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와 같은 세계적인 예술가들도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촛불혁명이 세계 시민의식과 민주주의 고양에 기여한 공로로 2017년 세계시민상 수상자에 선정되었습니다. 캐나다의 쥐스탱 트뤼도 총리, 중국의 피아니스트 랑랑도 함께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다음 주 유엔 총회 참석 차 뉴욕을 방문할 때 세계시민상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뉴욕에서 다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http://www.atlanticcouncil.org/events/global-citizen-awards

세계시민이라는 개념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글로벌 시대에 대통령이 세계시민상을 받는 다는 것은 아주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촛불혁명으로 민주주의를 지켜낸 한국 국민에게 드리는 것이라고 하며 국민에게 감사하고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