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 공동구매, 생활, 음식, 현지 뉴스 번역, 정보등을 공유합니다.
TODAY TOTAL
미역국이 산모와 갓난아기에게 해롭다?!

오늘 엄청나게 충격적인 뉴스가 나와서 정말 놀랐습니다. 호주 보건당국에서 미역국에 들어있는 요오드 성분이 아이와 산모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말 안 듣는 애들을 보면서 엄마들이 "내가 이런 걸 낳고 미역국을 먹었다니!" 라거나 생일엔 미역국을 먹는 관습이 생긴 이유는 다 출산을 마친 산모가 미역국을 먹는 것에서 유래 한 것인데요.

호주 보건국에서는 미역국 한 그릇에 요오드가 1705 마이크로그램 정도가 들어 있는데 하루 세그릇을 종일 미역국만 먹을 경우 하루에 5000에서 9000 마이크로그램을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산모가 하루 일반적으로 섭취해야 할 요오드는 25마이크로 그램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저게 사실 이라면 하루 최소 200배에서 360배가량 과다 섭취하는 셈이네요.. ㄷㄷㄷ;;;

요오드를 과섭취할 경우 산모와 수유하는 아이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호주 보건부는 "미역국이 아이와 산모에게 유익하다는 근거는 없지만 해로울 수 있다는 근거는 있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여지껏 미역국을 먹었던 산모라면 그리 크게 염려치 않아도 되지만 지금 당장이라도 먹는 걸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했다고 하네요.

요오드를 과섭취하면 만성 림프구성 갑상선염이라는 발음하기도 힘든 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미역국을 일상적으로 먹었던 저로서는 큰 충격이네요...ㅠㅠ

유익한 정보였다면, 저처럼 충격 받으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Comments